국립군산대, 호남권 국립대 공학 자율주행 모빌리티 AI 공동교육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7/09 [15:57]

국립군산대, 호남권 국립대 공학 자율주행 모빌리티 AI 공동교육

이영노 | 입력 : 2024/07/09 [15:57]

 

▲ 공학교육혁신센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국립군산대, 호남권 국립대 공학 자율주행 모빌리티 AI 공동교육 프로그램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구본용)는 국립대학육성사업단과 공동으로 국립군산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남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 국립순천대학교 등 총 5개 대학교의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참여하는‘자율주행 모빌리티/ AI활용’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7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여수 호텔 더 수에서 5개 학교의 총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교육 첫날에는 4차산업혁명 미래 전망 및 자율주행 특허분석 등의 전문가 특강과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팀별 활동으로 이루어졌고, 둘째 날에는 AI를 활용한 자율주행 분야 아이디어 발굴 및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미션 수행 실습을 진행하였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이 AI를 활용하여 팀별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이 결과물을 학생들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학생들의 자율주행 모빌리티/AI 활용과 관련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교육 시작부터 종료 시까지 참여대학 학생들과 팀으로 이루어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타학교 학생들과의 교류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날 별도로 진행한 호남권 국립대 공학교육혁신센터 공동교육 운영을 위한 실무자 회의에서는 앞으로도 5개교의 정기적인 교류를 강화하여 각 참여대학 주관으로 다양한 공동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창의적인 공학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