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군수·구청장 정책회의서 지역별 현안 챙겨

군·구와의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 강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7/08 [19:29]

유정복 인천시장, 군수·구청장 정책회의서 지역별 현안 챙겨

군·구와의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 강조

오늘뉴스 | 입력 : 2024/07/08 [19:29]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제2회 군수·구청장 정책회의'에서 군수·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8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후반기를 맞이해 군수·구청장과의 회동을 겸한 정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수·구청장과 시 핵심 간부공무원이 모두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군·구별로 직면한 현안을 공유했다.

군·구에서는 원도심 교통복지 향상을 위한 기반시설(인프라) 확충, 반복되는 상수도관 파열에 대한 근복 대책 마련 및 환경피해로 인한 인천시민 권리 회복방안 등 9건의 현안의 해결 방안을 요청했다.

이에 시는 군·구 현안이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검토하며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유정복 시장은 “민선8기 후반에는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위해 현안 과제를 풀고, 시민 행복 체감 지수를 높이며, ‘인천 시민’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정책 구현에 주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군수·구청장과의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