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마음건강 DIY-힐링 프로그램 운영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위한 여가활동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7/05 [19:39]

원광대, 마음건강 DIY-힐링 프로그램 운영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위한 여가활동

이영노 | 입력 : 2024/07/05 [19:39]

 

▲ 광대, 마음건강 DIY-힐링 프로그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원광대, 마음건강 DIY-힐링 프로그램 운영

 

- 학업 스트레스와 고민인기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도덕교육원은 2024학년도 1학기 동안 진행한 W힐링대학 마음건강 DIY-힐링 프로그램을 1학기 종강과 함께 마무리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DIY-힐링 프로그램은 DIY(Do It Yourself) 및 문화예술 활동 매개 마음건강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이 겪는 학업 스트레스, 무기력, 정서적 불안, 고민 등을 재미·몰입·휴식의 여가활동으로 해소하고, 생활의 질과 자신감을 높여 대학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학기 프로그램은 공예 테라피, 마음치유, 건강생활 실천 등 세 가지 영역에서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위한 활동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학생들의 참여 확대를 위한 원패스 사전신청제도와 하굣길 힐링 프로그램도 병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임용고시를 준비하다가 참여했는데 쌓였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기분이었다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학교도 더 즐겁게 다닐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학 부속기관으로 1999년 설립된 도덕교육원은 재학생들의 인성교육전문기관으로 매년 덕성교육, 도의실천인증제, 사회공헌실천인증제, 장교후보생 및 운동선수 인성교육, 마음건강 W힐링대학, 기숙형 대학 WK-RC, 계명대 교류 공동인성교육 등 인성교육 및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건강한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