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창업지원사업 창업 교육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진안 창업자 양성교육 진행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7/03 [17:10]

진안군, 창업지원사업 창업 교육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진안 창업자 양성교육 진행

이영노 | 입력 : 2024/07/03 [17:10]

 

▲ 진안군, 진안고원 창업지원사업 창업 교육 실시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진안군, 창업지원사업 창업 교육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진안 창업자 양성교육 진행

 

진안군은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조덕현)과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10일 일정으로 진안 산약초타운에서 ‘진안고원(GO WANT) 창업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을 대상으로 창업자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

 

‘진안고원(GO WANT) 창업지원’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진안군 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정착을 지원하고자 기본 및 실전, 심화창업 교육(총 80시간), 그룹멘토링, 맞춤형 멘토링 등 성공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추진된다.

 

올해 처음으로 해당 사업 공모에 선정됐으며 사업비는 1억 2천만원으로 창업교육, 네트워크 간담회, 선진지 견학 등 총 7명의 지역특화 사업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창업자 교육은 기본-심화-실전 3단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기업가 정신 및 창업의 이해 ▲금융시스템의 이해와 활용 ▲사업자등록 및 창업절차 ▲회계/세무 ▲마케팅 ▲특허 및 재산권확보 ▲스마트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진안군청 김사흠 농촌활력과장은 “이번 진안고원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지역특화 아이템 발굴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하겠으며 그 밖에도 창업생태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