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경찰서 안보자문協, 북한이탈주민 충남 바다 나들이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2:08]

예산경찰서 안보자문協, 북한이탈주민 충남 바다 나들이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6/17 [12:08]

 

▲ 예산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에서 북한이탈주민들과 보령 견학 기념 단체사진  © 예산경찰서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예산경찰서(윤승구 총경) 안보자문협의회(회장 박기봉)는 지난 14일 관내 북한이탈주민과함께 보령 죽도 상화원 관람 등 견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견학에는 예산군 최재구 군수도 참여해 북한이탈주민들을 격려했다.

 

이번 견학은 평소 북한이탈주민들이 여행하고 싶었던 장소인 보령 대천해수욕장과 죽도 상화원 등지에서 진행되었으며 특히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 체험, 죽도 상화원에서의 해변일주는 일상에 지친 북한이탈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바다  (사진: 오늘뉴스 박상진 가자)

 

견학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A씨는 “드넓은 바다를 보니 북녘에 있는 가족들이생각난다. 가족들도 자신처럼 자유를 누렸으면 하는 마음에 통일이 하루 빨리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박기봉 안보자문협의회 회장은 “현장 간담회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사회에서생활하며 겪는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성공적인 정착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승구 예산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안보자문협의회와 협력하여 북한이탈주민의 보호와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협력 치안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늘뉴스 독자님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