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흑삼 산업 발전 협의체 교육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6/15 [09:52]

진안군, 흑삼 산업 발전 협의체 교육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

이영노 | 입력 : 2024/06/15 [09:52]

 

▲ 진안군, 흑삼 산업 발전 협의체 교육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흑삼 산업 발전 협의체 교육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에서 흑삼산업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원을 대상 교육을 진행했다.

 

진안 흑삼산업 발전 협의체는 진안 흑삼 업체, 인삼 관련업체, 관련공무원 등16명이며 새로운 흑삼 신기술 선도단지로 도약하기 위해 발판을 만들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김진성 연구원을 초빙해 인·홍·흑삼의 표준화 현황과 금산의 흑삼 기능성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를 토대로 진안 흑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토의를 진행했다.

 

진안군은 흑삼을 홍삼과 차별화 된 기능으로 호흡기, 간 기능, 전립선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농업기술센터는 흑삼 산업 발전 협의체와 더불어 흑삼 브랜드 기반 조성, 경제적 흑삼제조 표준공정 수립 연구를 통해 흑삼 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고경식 소장은 “이 협의체가 진안홍삼을 넘어 새로운 지역특화품 진안흑삼으로 차별화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흑삼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