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전주의 큰 꿈! 바로(同時多發) 실행합니다!..4일 기자회견

전주·완주 통합 추진, 주력산업 고도화 및 투자유치 등 10대 역점전략도 꼼꼼히 추진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1/04 [09:11]

우범기 전주시장, 전주의 큰 꿈! 바로(同時多發) 실행합니다!..4일 기자회견

전주·완주 통합 추진, 주력산업 고도화 및 투자유치 등 10대 역점전략도 꼼꼼히 추진

이영노 | 입력 : 2024/01/04 [09:11]

 

▲ 우범기전주 시장...사진=이상근 기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우범기 전주시장이 새해 시정현황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실시했다.

 

  © 이영노,,,사진=이상근 기자

 

4일 우범기 전주시장은 2023년 지나온 한해를 “전주가 남들과 다른 비전과 계획으로 보다 새로운 관점의 답을 찾아서 치열하게 애쓰고, 도전적으로 나아간 시간”이라고 평가했다.

 

우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전주 발전을 가로막아온 불필요한 규제를 풀고, 민간 투자가 가능하도록 기존 정책을 과감히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등 100년 미래를 위한 전주 대도약을 목표로 쉼 없이 달려왔다.

 

우 시장은 이어 “이제 전주시는 주요 핵심공간에서 시작된 관광과 산업의 경제 효과를 도시 전역으로 골고루 확산시켜, 전주의 경제지형을 바꿔놓겠다”면서 거점별 도시성장 핵심공간 조성을 위한 전주 대변혁 10대 프로젝트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그는 또 “이와 더불어 전주의 거침 없는 대도약을 위한 10대 역점전략을 밀도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이러한 노력이 전주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우 시장은 “2024년, 천 년 역사를 가진 전주는 무한한 생명생성의 극치로 크게 용틀임을 시작하며, 그간 준비해온 대변혁의 그림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더 강해져야 한다”면서 “‘전주의 기적’을 만들기 위한 대도약의 걸음에 자랑스럽고 위대한 시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우범기 시장은 시민과대화.질문을 피하려 하는데 풀어야할 숙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