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중간 관리자 대상으로 교육 진행... 괴롭힘 근절과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29 [08:27]

전북대병원,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중간 관리자 대상으로 교육 진행... 괴롭힘 근절과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

이영노 | 입력 : 2023/11/29 [08:27]

 

[오늘뉴스=이영노]

▲ 전북대병원 중간관리자 대상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직장 내 괴롭힘 근절과 상호 존중하는 병원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병원 본관 지하 1층 모악홀에서 중간관리자 대상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직장 내 괴롭힘’을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일반직 과장, 팀장, 수간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이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일터 만들기 △생각의 전환 등의 내용으로 직장 내 괴롭힘의 문제점, 실제 사례 및 대처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고객인권지원실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2019년「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4년차를 맞아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개념과 명확한 판단 기준을 제시하고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제고하였다.

 

유희철 병원장은 “건강한 병원 조직 문화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중간관리자들의 역할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직원 개개인의 인식 개선을 위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서로 배려하고 상호 존중하는 행복한 조직 문화 안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