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연구원, ‘스마트 물류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토교통부가 현재 추진 중인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배송 인프라 혁신기술 개발 사업’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28 [11:38]

한국교통연구원, ‘스마트 물류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토교통부가 현재 추진 중인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배송 인프라 혁신기술 개발 사업’

이영노 | 입력 : 2023/11/28 [11:38]

▲ 시상식  © 이영노

 

[오늘뉴스]한국교통연구원은  서울 중림동 LW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 물류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최근 공모전은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으며, 국토교통부가 현재 추진 중인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배송 인프라 혁신기술 개발 사업’의 10개 연구 과제에 대한 서비스 발굴을 목표로 진행했다.

공모전은 물류 분야의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던 만큼 산학연 다양한 분야의 인원이 참가했다. 전문가와 시민 참여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게 총 3차례 평가를 거쳐 최종 10팀을 선정했다.

이번에 개최된 공모전 시상식은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배송 인프라 혁신기술 개발 사업’의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융복합 물류사업단의 이동일 단장과 공모전 주관 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의 교통빅데이터연구본부 조범철 본부장,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물류정책처 황기홍 부장이 참석 △대상(두더지팀 ‘Do 더 지혜로운 물류’) △우수상(물아일체팀 외 2팀) △장려상(마켓쿠킨팀 외 5팀)을 시상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융복합 물류사업단 이동일 단장은 “국민 시각에서 융복합 물류사업단 연구 과제와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수상 받은 아이디어는 각 연구 책임자들과 공유해 가능하면 연구 과제와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 앞으로도 융복합 물류사업단장으로서 국가 물류 신산업의 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한국교통연구원 소개

한국교통연구원은 교통 정책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교통 정책, 기술에 관련된 국내외 각종 정보를 수집·조사·분석해 이를 널리 보급함으로써 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i.re.kr

 

한국교통연구원 홍보대행
생각나눔소
차현아 주임
070-7730-7224
hyeon1@goodconte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교통연구원,국토교통부가 현재 추진 중인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배송 인프라 혁신기술 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