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2023년 전북 과학영재 키움 연구성과 발표회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21 [10:01]

국립군산대, 2023년 전북 과학영재 키움 연구성과 발표회

이영노 | 입력 : 2023/11/21 [10:01]

 

[오늘뉴스=이영노]

 

▲ 전북 과학영재 키움 연구성과 발표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정강모 원장)에서 교육을 진행한 2023년 전북 과학영재 키움 연구성과 발표회 및 수료식이 최근 군산대학교 노판순홀 1층 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및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2023년 전북 과학영재 키움 사업은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전라북도 내 초등 학년 및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재능있는 학생이 미래 과학도로서의 꿈을 키워갈 있도록 지역 과학영재교육 전문인프라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과학 전문교육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 과학인재육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군산대학교 및 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 2023년에 5월부터 11월까지 교육을 맡아서 진행하였다.

 

이날 군산대학교에서 진행된 2023년 전북 과학영재 키움 연구성과 발표회 및 수료식에는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학생들이 직접 발표를 진행하였다. 발표한 주제로는 “수 계산을 활용한 수게임”, “실생활 물리에서의 에너지 보존 법칙”, “나는 특별한 화학자”, “3D 모델링과 아두이노 인공지능 헬스케어” 이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초등학교 4~5학년 학생들은 많은 사람 앞에서도 당당한 모습으로 준비한 발표를 잘 진행하였다. 발표 후 질의 응답시간에 학생 간 과학적 의견 차이를 가지고 서로 열띤 토론을 이어가는 부분에서는 참여한 교수 및 학부모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