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동창옥 의원 탄소중립 녹색성장 지역발전공로대상 수상

후대에 소중한 자연유산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에 매진할 터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7/17 [17:49]

진안군의회, 동창옥 의원 탄소중립 녹색성장 지역발전공로대상 수상

후대에 소중한 자연유산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에 매진할 터

이영노 | 입력 : 2023/07/17 [17:49]

▲ 진안군 의회 동창옥 의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의회(의장 김민규)는 지난 14일 동창옥 의원이 탄소중립 녹색성장 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한 이번 대상시상은 평소 각 분야별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동 의원은 과거 농촌지도사 근무경험을 토대로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탄소중립 실현 정책에 앞장서 활동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창옥 의원은 기후위기 시대 농업에 미치는 상황을 지켜보며, 올해 「진안군 탄소중립 녹색성장기본조례」 를 대표발의 했다. 또한 「진안군 주택소실 피해주민 지원 조례」 를 제정함으로써 군민 생활과 안전을 위해 일하는 의원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동창옥 의원은 “탄소중립 녹색성장 지역발전공로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영광이다.” 며 “기후위기라는 엄중한 시대에 걸맞는 역할을 통해 후대들에게 물려줄 자연유산의 중요성을 알려가는 산파역할에 충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