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마령고 방문...문화시설확충, 교통편의 강화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6/26 [20:01]

진안군의회, 마령고 방문...문화시설확충, 교통편의 강화 등

이영노 | 입력 : 2023/06/26 [20:01]

▲ 진안군의회 마령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열린의회 개최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의회(의장 김민규)는  마령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30여 명이 진안군의회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본회의장, 상임위원회 회의실, 의원실 등 진안군의회 주요 시설물을 둘러 보았다.

 

또한,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과 함께하는 현장간담회를 통해 관내 문화시설 확충, 교통편의 강화, 의료시설 확대와 같이 지역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며 성숙한 토론문화를 경험했다.

 

이날 토론에서 학생들은 “인근 도시에 비해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 부족함에따라 스터디카페와 도서관 등 다양한 청소년 여가시설의 확충“ 을 제안했으며, 버스의 이용률을 높이고, 군민 편익을 위해서라도 ‘진안버스 어플리케이션’ 의 개발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번 방문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되었길 바란다.” 며 “현장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발굴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의회는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관내 단체, 학교 및 유관기관의 의회견학을 제공하며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