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정선희 천안시의원, 본회의 지각 입장..초심 잃었나?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3:49]

[기자수첩] 정선희 천안시의원, 본회의 지각 입장..초심 잃었나?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6/01 [13:49]

▲ 정선희 천안시의원   © 천안시의회 홈페이지 캡처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더불어민주당,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차 선거구(청룡동), 전 천안와촌초등학교 학부모회의 부회장)이 1일 오전 11시 개회한 제259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 지각 입장해 초심을 잃은 것 아니냐는 비판에 직면하고 있다.

 

정선희 시의원은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를 제창한 후 묵념할 때 본회의장에 입장했다.

 

본회의는 시민들과 동료 시의원 및 시 집행부와의 약속이다. 이 약속 시간에 지각 입장을 한 의원은 천안시의원 27명 중 정의원 1명 뿐이다.

 

정 의원은 천안와촌초등학교 학부모회의 부회장을 역임했다고 천안시의회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는데, 초등학생들도 수업 전에 교실에 가는 것을 당연시 하고 있고, 자기 관리 소홀 등 수업시간에 늦는 학생이 모범적으로 학교 생활을 할 것으로 기대되지 않는 것은 어느 시대나 마찬가지다.

 

시민들 입장에서는 회의 시간도 지키지 못하는 시의원이 시민들의 민원이나 시 집행부 감독을 잘 할거라는 기대치가 높아지기 어렵다.

 

정치인은 초심을 잘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유권자들의 냉정한 판단을 받을 가능성도 없지 않다.

 

한편, 정선희 의원은 지각 사유를 묻는 기자에게 "민원 때문에 늦었다."라고 답했다. 또, 정 의원은 본회의 후 엘리베이터 안에서 자신의 명함은 건네지 않으며 기자의 소속을 묻고 기사를 어떻게 쓸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 23/06/01 [15:23] 수정 삭제  
  요새 동무나라 군기빠져 바꿔야한다. 전국적 현상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