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거점특화형 프로그램 운영

조선중공업 취업 연계형 기업탐방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6/01 [09:10]

원광대, 거점특화형 프로그램 운영

조선중공업 취업 연계형 기업탐방

이영노 | 입력 : 2023/06/01 [09:10]

▲ 원광대 거점특화형 프로그램-기업탐방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인 ‘조선중공업 취업 연계형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6월까지 사후관리에 나섰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이 과정은 조선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참여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HD현대중공업 생산기술직 등 조선중공업 분야 취업 연계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지난 5월 9일부터 3일간 사전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조선업 분야 직무탐색 특강, 조선중공업 특화 맞춤형 입사지원서 특강 및 1:1 첨삭 컨설팅, 나만의 면접법 특강, 1:1 모의면접 컨설팅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5월 26일은 기업탐방 프로그램으로 울산조선업도약센터를 방문해 울산지역 조선중공업 분야 취업설명회를 비롯해 HD 현대중공업 투어, 울산항만공사 공기업 취업설명회 및 사내 투어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졸업생 임재린 씨는 “조선중공업 분야 취업과 관련된 이론을 배우고, 활동을 통한 실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취업 전후를 설계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현장에서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취업에 꼭 성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을 마련한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진로 및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 종료 후에도 입사지원서 컨설팅, 조선중공업 분야 취업 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올해 6월 초까지 15일간 지원함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역량강화 및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 거점특화형 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