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여름철 우기 대비 현장 점검

하천 침수 우려·산사태 취약 지역, 공원 배수시설 등 집중 점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07:40]

아산시,여름철 우기 대비 현장 점검

하천 침수 우려·산사태 취약 지역, 공원 배수시설 등 집중 점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5/30 [07:40]

 

▲ 선우문 국장이 하천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아산시 제공)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여름철 재난 재해를 예방하고자 오는 6월 30일까지 여름철 우기 대비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선다.

 

안전 점검 대상은 환경녹지국 7개 부서가 관리하는 공사 현장, 하천, 산림, 공원 등 161개소의 침수 우려 및 산사태 취약 구간, 수문, 제방, 공원 배수시설, 배수펌프 등이다.

 

점검은 환경녹지국 부서별 자체 점검반 편성과 자체 점검계획 수립을 통해 진행되며, 특히 5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선우문 환경녹지국장 주관으로 주요 침수 피해 우려 지역의 △우기 토사 유실 △붕괴 취약 구간 관리현황 △수해 위험 요소 조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 후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수해 우려 사항은 집중호우 기간 도래 이전인 6월 말까지 보완 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선우문 국장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올해도 불볕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현장 근로자 인명피해가 없도록 공사장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다발성 집중호우에 따른 재해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대비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독자님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