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2023학년도 INU 유니 한마당 행사 '성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5/26 [18:19]

인천대, 2023학년도 INU 유니 한마당 행사 '성료'

오늘뉴스 | 입력 : 2023/05/26 [18:19]

▲ 유니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인천대만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생지원 프로그램들의 직접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3학년도 INU 유니 한마당 ” 행사를 송도캠퍼스 암벽등반장 앞 야외광장에서 지난 5월 23일 ~ 24일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INU 유니 한마당”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생지원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안내를 하기 위해 학생지원 관련 전 부서가 협업하여 교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재학생들의 대학 생활 만족도 및 대외 평판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는 유니장학금 제도, 취업·진로, 현장실습, 인권, 사회봉사, 심리 상담, 장애학생 지원, 인증제 등 다양한 교내 학생지원 프로그램 운영부서 이외에도 인천대 소비자 생활협동조합 등이 참여하였고, 해양경찰청 관현악단 초청공연, 교내 동아리인 IUDC 춤동아리, 울림 사물동아리 공연 및 참가자 스탬프투어, 횃불이 사생대회, 횃불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여 약 1,4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한 부스  © 오늘뉴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소개를 위해 취업역량개발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도 함께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홍보대사 최보경(영어영문학과)학생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대면으로 안내받고, 이벤트도 풍성하게 제공해 준 학교 측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애  학생·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2022년 인천대학교 재학생실태조사 보고서에 나온 ‘학교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경로의 다양성 확보 필요’라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응답하기 위하여, 재학생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교내 학생지원 프로그램들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유의미한 학교생활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