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14회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5/22 [14:23]

계양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14회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오늘뉴스 | 입력 : 2023/05/22 [14:23]

 

▲ 윤환 계양구청장이 ‘제14회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계양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난 20일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제14회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종사자,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아동에 대한 구청장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공굴리기, 줄다리기, 깃발 넣기 등 다양한 팀 대항 경기를 즐기며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오늘 아이들이 오랜만에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양구에서는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게 보호, 급식, 교육, 놀이 등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계양구는 현재 23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500여 명의 아동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