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인천서 제247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3/21 [15:24]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인천서 제247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3/03/21 [15:24]

▲ 홀리데이인 인천송도 호텔에서 21일 열린 '대한민국시군구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47차 시ㆍ도대표회의'에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최봉환 대한민국시군구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봉환, 이하 협의회) 제247차 시⸱도 대표회의를  21일 인천광역시 홀리데이인 송도 호텔에서 인천광역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인천대표 미추홀구의회 의장 배상록)주관으로 개최됐다.

 

▲ 인천서 제247차 시도대표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이날 환영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허식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이 참석해 시도대표회장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그에 맞춰 최봉환 협의회장은 지방자치 발전과 기초의회와의 소통과 협치를 기원하는 방문기념패를 수여했다.

 

또한 지방의정 발전에 공로가 많은 강후공 인천광역시중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5명이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하였고,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의 주요활동 상황을 보고하며 향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토의하는 등 시·도대표회장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매우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한편, 배상록 인천대표회장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를 눈앞에 둔 자치분권의 시대에 지방의회가 수행할 역할은 주민의 기대에 비례하여 더 넓고 다양해질 것이다’라며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모든 이익이 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성숙한 정책회의를 이어나가자’고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