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춘성 군수와 진안군의회 의원들, 군민들과 소통 '전국최고'... 10일 백운면 현장

행정 의회 하나되어 주민 애로사항 경청 주민숙원 해결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1/10 [17:00]

진안군 전춘성 군수와 진안군의회 의원들, 군민들과 소통 '전국최고'... 10일 백운면 현장

행정 의회 하나되어 주민 애로사항 경청 주민숙원 해결

이영노 | 입력 : 2023/01/10 [17:00]

 

10일 백운면에서 질문하는 주민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있는 전춘성 진안군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행정과 의회가 합심하여 주민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속 시원하게 해결을 해 준다는 답변이다.

 

▲ 이루라 진안군의원이 경청하는 모습  © 이영노

 

10일 진안군 백운면 행정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린 전춘성 진안군수와 대화에서 김 민규.이루라 .이명진.이미옥.동창옥.김명갑.손동규. 등등 군의회 의원들 전원참석과 육완문 국장 및 정상식 .소일섭 과장 등 행정 공무원 전원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대 토론장이었다.

 

  © 이영노

 

이날 주민과 대화는 질문 받고 군수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차분하고 진지하며 엄숙한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1;1 질문하는 주민 © 이영노

 

주로 질문은 마을이장이 중심으로 8명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군수와 1;1 대화였다.

 

건의사항은 용역은 주민들 의견을 듣고 실천하기. 농사짓기 어려움을 행정이 도와 줘야, 지역농삿물 우수성 홍보부족과 판매 대책 강구와 소득해결, 절임배추 가공시설 해달라, 벼 건조시설장 요구, 농수로 파손복구, 오염수배출수로 확보, 5년이상 비닐하우스 지원요구, 외국인근로자 계속 이용 할터, 폐교문제와 주거 임대주택 시설, 귀농귀촌 대책마련 등이 건의사항으로 발표됐다.

 

▲ 지역스님도 참여를 하고  © 이영노

 

이어 한 주민대표는 “전춘성 군수님의 농민행정에 감사 드린다.” 며” 앞으로 지속적인 농촌발전을 기대한다.‘라고 칭찬했다.

 

▲ 폐회인사  © 이영노

 

특히, 이루라 군의원은 "주민과만남은 소중하며 처음이고 꼭 필요 했어요. "라며 이번 군 행정과함께 지역방문은 가장유익하다고 생각해요."라고 전화인터뷰에서 답변했다.

 

한편,진안군 군민과 대화는 16일까지 계속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전춘성 군수와 진안군의회 의원들, 군민들과 대화 10일 백운면 현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