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백운면 노인대학 특강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새로운 진안구현을 위한 민선 8기 노인복지 4대 주요 공약

이영노 | 기사입력 2022/11/30 [16:57]

전춘성 진안군수, 백운면 노인대학 특강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새로운 진안구현을 위한 민선 8기 노인복지 4대 주요 공약

이영노 | 입력 : 2022/11/30 [16:57]

 

 

 

 

▲ 전춘성 진안군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춘성 진안군수는 30일 제6기 찾아가는 백운면 노인대학(학장 한은숙)에서 노인대학생 42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주요내용은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새로운 진안구현을 위한 민선 8기 노인복지 4대 주요 공약과 군이 추진하고 있는 군민 편의 증진의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설명이 중심이다.

 

 

또한 진안 발전의 원동력인 용담호 활용 방안 및 지방소멸위기 대응에 관한 당면현안 등 지속 가능한 진안의 미래에 대해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 군수는 “군정을 수행함에 있어 군민의 이익, 군민 중심에서 생각하며 새로운 진안의 변화와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도 어르신들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지역에서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찾아가는 노인대학은 면 지역 어르신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노인의 사회참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백운면 노인대학은 지난 11월 부터 매주 수·금요일 총 13회 어르신들에게 교양, 시사, 건강관리,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춘성 진안군수, 백운면 노인대학 특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