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의원총회

전년도(2021년) 사업성과와 내년도의 사업 계획

이영노 | 기사입력 2022/11/29 [09:01]

건협, 의원총회

전년도(2021년) 사업성과와 내년도의 사업 계획

이영노 | 입력 : 2022/11/29 [09:01]

▲ 한국건강관리협회 2022년 정기대의원총회1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에서 2022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갖고 전년도(2021년) 사업성과와 내년도의 사업 계획을 밝혔다.

 

전년도 건협은 의료소외계층 25만 9천여 명에 대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등의 후원사업, 직원과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이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건강환경가꾸기, 1사 1촌 농촌일손돕기와 헌혈참여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질병의 조기발견을 위해 전국 16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건강검진을 진행했으며, 5,900여 명의 암을 발견하여 협력기관인 상급의료기관으로 전원했다. 또한 당뇨위험군집중관리프로그램, 식습관평가 프로그램인 메디체크 케어플러스 등 건강증진서비스를제공하고, 유방촬영의정확한 판독과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방암 인공지능(AI) 판독보조시스템을 도입했다.

 

건협은 건강검진‧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회공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실현에 중점을 두고 공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건강검진의 품질관리를 위한 우수내시경실 재인증, 영상화질평가 등의 내‧외부 평가 및 분야별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검진의 신뢰도를 높이고, MRI, 내시경장비, 생화학분석기 등 검진장비를 보강할 계획이다. 그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만율 증가, 신체활동량 저하 등이 나타나고 있어 만성질환 및 당뇨위험군 관리를 중점으로 운영하고,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검진 및 감염병분야의 조사연구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2022년 정기대의원총회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