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싱크탱크 전북연구원,진안의 성공시대 위해 긴밀한 소통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책자문 및 상호 토론

이영노 | 기사입력 2022/11/24 [16:45]

진안군-싱크탱크 전북연구원,진안의 성공시대 위해 긴밀한 소통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책자문 및 상호 토론

이영노 | 입력 : 2022/11/24 [16:45]

▲ 진안군-전북연구원 주요현안 정책협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과 전북 싱크탱크 전북연구원(권혁남 원장)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지덕권 친환경 산림고원 조성 등 군정 주요현안 사업의 추진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 날 정책협의회에서는 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책자문 및 상호 토론을 통한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새로운 도시 진안의 미래 먹거리 산업과 휴식과 힐링, 치유에 초점을 맞춘 관광산업 등 중점사업에 대한 검토와 제안을 거듭해 나가는 과정을 거쳐나갔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덕권 친환경 산림고원 조성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및 통과를 위한 논리개발과 대체단백질로서 미래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의 2023년 공모를 앞두고 중앙부처에 대한 설득 논리 강화에 초점을 모았다.

 

권혁남 전북연구원장은 “진안군은 대전-통영, 익산-장수 등 동서남북 고속도로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금남호남정맥의 경계를 이루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친환경 산림고원 및 지방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다”며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적극 살려 진안군의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경쟁력 있는 국책사업을 발굴하는데 전북연구원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춘성 군수는 “오늘 협의회를 통해 우리 군이 지속적이고 긴밀하게 전북연구원과 소통하며 정책을 발굴하고 완성해 나가는 계기로 삼아 지역 현안과 군의 주요사업추진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싱크탱크 전북연구원,진안의 성공시대 위해 긴밀한 소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