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음악과 및 대학원, 초·중등교사 직무연수 음악문화학과 주관 5일 동안 진행

전라북도 내에 근무하는 초·중등교사 52명 대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8/09 [08:58]

원광대 음악과 및 대학원, 초·중등교사 직무연수 음악문화학과 주관 5일 동안 진행

전라북도 내에 근무하는 초·중등교사 52명 대상

이영노 | 입력 : 2022/08/09 [08:58]

 

▲ 원광대, 초·중등 교사 직무연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원광대학교 음악과 및 대학원 음악문화학과에서 주관한 2022년 초·중등 위탁기관 직무연수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원광대 60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됐다.

 

‘인문학과 예술을 통한 내면 읽기’ 과정으로 열린 이번 교사 직무연수는 전라북도 내에 근무하는 초·중등교사 52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 직무연수생들  © 이영노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대학원 미술치료학과 홍선미 교수의 ‘자아 찾기 프로그램을 통한 내면의 발견’ 강의를 시작으로 대학원 음악문화학과 장소현 교수의 ‘영화 음악으로 바라본 인간의 감성’, 미술과 이용석 교수의 ‘아웃라인 자화상으로 만나는 심리’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일반 강연 이외에도 똑똑 도서관 김승수 관장의 ‘경청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미술과 이화준 교수의 ‘손으로 빚는 인문학 도예 체험’, 전주 MBC 이충훈 아나운서의 ‘실패로 배우는 소통기술’ 특강도 진행됐다.

 

특히 연수 마지막 날에는 원광대 교양교육원 김정배 교수가 활동하고 있는 인문밴드 레이의 ‘렉처 콘서트’가 진행돼 새로운 연수 방법에 대한 호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연수를 기획하고 주관한 장소현 교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원광대가 보유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방법론의 가치와 그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이 주최하는 교사 직무연수는 매년 진행되는 가운데 원광대 음악과와 대학원 음악문화학과는 추후 관련 센터 설립을 통해 지속적으로 초·중등교사 직무연수를 위탁 진행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 음악과 및 대학원, 초·중등교사 직무연수 음악문화학과 주관으로 5일 동안 진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