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여름방학 중, 고 미래과학자 캠프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8/08 [12:00]

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여름방학 중, 고 미래과학자 캠프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22/08/08 [12:0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고보선)은 8일부터 고등학교, 중학교 미래과학자 캠프를 운영한다. 

 

과학실험캠프는 인천과학전람회, 인천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 후속 프로그램이며, 여름방학 교육회복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실험체험과 토론활동을 중학교, 고등하교 교과 연계내용으로 구성한다.

 

일정은 8일 고등학교 과학교과연계 화학실험강연, 물리실험강연을 시작해 나만의 과학실험탐구 발표 등 다양한 과학실험캠프가 진행된다. 다음날은 고등학교 물리토론과 바이오 토론 등 교과연계 활동으로 토론수업과 실전리그가 열린다.

 

12일은 중학생을 위한 첨단과학실험으로 스마트폰센서를 활용한 실험이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데이터분석실험을 경험하도록 준비하고, 과학전람회, 발명품 대회에 참여한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의 자리도 가져 탐구활동으로 과학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와 진로에 대한 고민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에 운영되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블렌디드 과학캠프로 중, 고등학생이 과학실험과 과학토론을 경험하고, 미래첨단과학기술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