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철역 이름을 지어주세요”…군민 대상 역명 공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8/03 [20:47]

연천군, “전철역 이름을 지어주세요”…군민 대상 역명 공모

오늘뉴스 | 입력 : 2022/08/03 [20:47]

▲ 연천군청 전경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8월 8일부터 21일까지 전곡역 등 관내 전철 역명 공모를 한다고 3일 밝혔다.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역명 공모는 초성리역(전철역), 전곡역(전철역), 대광리역(일반철도역), 신탄리역(일반철도역)으로 군청 홈페이지이나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역명 기준은 해당 지역을 대표하면서 이해하고 부르기 쉬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고, 해당 지역과 연간성이 뚜렷해야 한다. 또한 역(정거장) 위치를 쉽게 알 수 있고, 역 소재 지역의 역사성․문화성․향토적 특성 등을 반영해야 한다.

 

특정 단체 및 건물, 일반기업체 등의 홍보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는 명칭은 제외한다. 다른 지방에서 이미 쓰이고 있는 역 명칭이나 향후 분쟁․논란 가능성이 있는 명칭도 배제한다. 이전 또는 변경될 수 있는 공공기관, 공공시설, 행정동, 건물명도 배제한다. 일반철도역인 대광리역과 신탄리역은 철도 관련 기관 검토에 따라 미개정 될 수 있다.

 

군은 후보 역명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뒤 연천군 군정조정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국가철도공단 및 한국철도공사에 건의 후 국토교통부 적정성 및 의견 검토를 통해 역명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면서 역사성, 문화성, 향토성을 담은 좋은 역명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연천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