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15:17]

부여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08/02 [15:17]

▲ 부여군시설관리공단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충남 부여=박상진 기자]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추정호)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나등급)’으로 선정됐다. 

 

지난달 28일 행안부는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 대상 2021년 경영실적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지속가능경영(ESG),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등 3개 분야에서 20여 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내린 결과다. 

 

공단은 ▲적극행정 실천주간 운영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 ▲업무 연속성 계획(BCP) 수립 ▲지속가능경영(ESG) 도입을 통한 혁신경영 선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 접종센터와 자가격리시설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공단 창립 이래 첫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추정호 이사장은 “앞으로도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고객중심 행복가치를 창출하는 일등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