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2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자료집 개발 보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11/22 [17:08]

인천광역시교육청, 2022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자료집 개발 보급

오늘뉴스 | 입력 : 2021/11/22 [17:08]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2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자료집 표지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2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자료집 2종을 초등학교에 보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자료집 『다함께 세 질문! 다같이 새 걸음!』은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만드는 학교교육과정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로, 교육과정 이해에 대한 세 가지 기본 질문을 통해 우리 학교의 문화와 교육과정을 진단·설계하는데 필요한 자료이다. 

 

두 번째 『교사가 디자인하는 교사 교육과정』은 교육과정 자율성 확대 방향에 따라 △교사 교육과정 이해하기 △교육과정 문해력 키우기 △인천교육과정 이해하기 △교사 교육과정 설계하기 △교사 교육과정의 실행과 성찰 등으로 구성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형 교육과정을 디자인하고 실현하기 위해서 학교와 교사가 교육과정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더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