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보건소, 원격 구강보건 교육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20 [13:14]

미추홀구보건소, 원격 구강보건 교육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21/04/20 [13:14]

▲ 원격 구강보건 교육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보건소는 이달부터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원격 구강보건 교육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원격 구강보건 교육사업은 인천에서 처음하는 비대면 사업으로 가정에서 칫솔질 교육장비 ‘맘브러쉬’를 이용해 구강건강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하는 건강프로그램이다.

 

맘브러쉬는 칫솔질 동작 감지 센서가 부착된 장치로 IT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개인별 맞춤형 원격구강보건교육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맘브러쉬를 이용해 참여자들이 칫솔질을 하게 되면 보건소 관리자인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칫솔질 점수와 시간 등을 확인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1기 4~5월, 2기 6~7월, 3기 9~10월 등으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며 기수별로 30팀씩 모집한다. 학년제한 없이 미추홀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비용은 없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구강관리물품키트를 제공하고 기수별 우수실천자를 선정해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문의는 미추홀구보건소 건강증진과(☎880-5453)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