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 1호기 준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28 [18:16]

양평군,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 1호기 준공

오늘뉴스 | 입력 : 2020/09/28 [18:16]

 

양평군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 1호기 준공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에너지협동조합은 지난 26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제1주차장에서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 1호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와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이 참석해 양평군의 첫 번째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 건립에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고 양평군에너지협동조합의 최충기 이사장이 햇빛발전소 건립 과정을 소개와 커팅식과 기념촬영이 진행됐다.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는 최근 기후위기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의 일환으로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추진됐으며 1억 5천 5백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설치면적 433㎡, 발전량 일 100㎾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발전소 운영에 따른 수입금의 70%는 주민참여형 햇빛발전소 추가건립에 사용되며 나머지 30%는 발전소 및 협동조합 운영과 공익형 목적사업에 활용 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수의 시민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 위기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피켓을 들고 나와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대응의 필요성에 대해 발언을 이어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