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2동, 독거노인 안부확인 야구르트 지원사업 활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

원도심 주민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9/02 [14:18]

인후2동, 독거노인 안부확인 야구르트 지원사업 활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

원도심 주민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이영노 | 입력 : 2020/09/02 [14:18]

▲ 전주시 덕진구 인후2동.... 사진=이상근 기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덕진구 인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철규)는 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독거노인 안부확인 야구르트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위원과 생활지원사의 추천을 받은 관내 독거노인 20명에게 주3회 야구르트를 가정으로 배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추세로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휴관에 따른 돌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철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작은 나눔으로 사랑과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대훈 총무팀장은 " 지역에서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과 더욱 촘촘한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계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