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생활개선 진안군연합회... 16일 특별교육

지역사회와 소통 위한 과제교육 .... 진안군 로고 이용 다용도 앞치마 실습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7/16 [18:59]

진안군, 생활개선 진안군연합회... 16일 특별교육

지역사회와 소통 위한 과제교육 .... 진안군 로고 이용 다용도 앞치마 실습

이영노 | 입력 : 2020/07/16 [18:59]

▲ 생활개선 교육... ...사진=강연덕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생활개선회 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예방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과제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과수 화상병 예방 교육으로 당면 영농 현황을 공유하였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농작업 및 야외활동 시 옷 제대로 입기, 기피제를 뿌리는 등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교육을 하고 리플릿과 기피제를 보급하여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진안군 도시브랜드 진안고원을 활용하여 주방에서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 등 소통 할 수 있는 다용도로 쓰이는 앞치마 만들기 체험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이 앞치마는 음식업소에서 착용하면 진안고원의 맛을 한층 더 느낄 수 있고 또 디자인을 달리하면 여러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어 산업화가 기대되는 앞치마이기도 하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생활에서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과제교육으로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원 개개인 모두 행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진안군,농업기술센터, 로고 이용 다용도 앞치마 실습 .고경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