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진안고원 꿀수박 본격출하

조공 수박선별장 현장방문... 사진=강연덕 기자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7/16 [18:27]

전춘성 진안군수, 진안고원 꿀수박 본격출하

조공 수박선별장 현장방문... 사진=강연덕 기자

이영노 | 입력 : 2020/07/16 [18:27]

 

16일 진안고원 수박출하를 지켜보고 있는 전춘성 군수... 사진=강연덕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춘성 진안군수가 진안군 고원지대에서 재배된 여름철 대표 농산물인 진안수박의 출하가 본격 되면서 16일 진안군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내 수박선별장을 찾아서 168농가가 직접 가꾼 명품수박 선별과정을 지켜봤다.

 

진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진안조공)에 따르면 올해 첫 출하되는 진안고원 수박은 7.16일 13농가 200톤 물량을 시작으로 8.13일까지 168농가 4,700톤 출하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 비해 수박시세가 높게 형성되어 농가수익의 증대가 예상되며, 매출액 또한 2019년도 취급액인 53억원을 무난히 초과달성하고, 올해는 60억원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첫 출하되는 진안고원 꿀수박은 진안조공을 거쳐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홈플러스, 도매시장 등 대형유통시장에 출하되어 전국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진안고원 특산물인 수박을 맛볼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진안고원 수박 출하기간인 8~9일까지 서울 양재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추진되는 전라북도와 전북농협과 연계한 『 예담채 』수박산지 릴레이 통합판촉행사에도 참여한다고 전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된 소비가 진안고원 꿀수박 출하를 계기삼아 국민 모두가 진안고원 명품수박을 접하면서 진안군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전춘성,수박출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