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해 배수펌프장 시험가동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03 [19:11]

연천군,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해 배수펌프장 시험가동

오늘뉴스 | 입력 : 2020/07/03 [19:11]

▲ 김광철 연천군수가 관계직원들과 함께 배수펌프장 시험가동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관내 배수펌프장에 대한 일제점검을 완료하고 3일무등 배수펌프장에서 시험가동을 했다.

 

이날 시험가동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참가자를 최소화하고 김광철 연천군수를 비롯한 읍·면장 용역업체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수펌프장 운영 상황 및 무등 배수펌프장 시설현황에 대한 이학송 안전총괄과장의 설명에 이어 시험가동을 진행했다.

 

연천군은 총 9개소의 배수펌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민간전문기술자 16명이 평시 상주 근무하고 있으며 호우 특보 시 단계별 기술직 공무원 11명을 추가 투입해 펌프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배수펌프장의 원활한 가동을 위하여 지난 6월 3일부터 9일까지 펌프장별 시험가동을 완료하였으며 6월 16일은 행정안전부 주관 메시지 부여를 통한 배수펌프장 실제 가동훈련을 공무원 및 용역업체직원을 배치하여 진행하는 등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광철 군수는 무등배수펌프장 현황보고를 받은 데 이어 실제 배수펌프 가동상태를 참관한 후 “여름철 집중호우 등 예기치 못한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사전 시설 점검 및 관리와 대응체계 구축을 빈틈없이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라며 해당 읍·면장께서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라고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