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 경기도의원, 폐교된 대광중학교 활용 방안 논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02 [17:27]

유상호 경기도의원, 폐교된 대광중학교 활용 방안 논의

오늘뉴스 | 입력 : 2020/07/02 [17:27]

 

유상호 경기도의원이 지난 1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대광초·중 통합으로 폐교된 대광중학교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은 지난 1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함께 대광초·중 통합으로 폐교된 대광중학교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대광중학교는 1973년 개교해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교였으나 학생수 감소로 고민 끝에 경기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방안의 일환으로 통합을 결정하고 초등학교부지에 교사를 신축해 2020년 3월 새롭게 문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폐교된 지역 주민들은 대광중학교 부지에 대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 도움이 되는 시설을 원하고 있어 대광중학교 활용 방안에 대해 경기도교육청과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교직원 수덕원 활용 계획, 체험학습장 계획, 연수원등 여러 가지 활용 방안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역 주민들과 도의원의 지지와 함께 소통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유상호 도의원은 “관계자분들의 고민을 깊이 공감하며 자연경관도 좋고 활용가치가 높은 대광중학교 부지에 대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시설이 유치될 수 있도록 주민과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