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아이디어가 영등포 바꾼다…공간재생프로젝트 공모

청년 5개 팀 선발… 7월 10일까지 모집, 온라인 및 우편 접수 가능

최동원 | 기사입력 2020/06/24 [10:08]

청년 아이디어가 영등포 바꾼다…공간재생프로젝트 공모

청년 5개 팀 선발… 7월 10일까지 모집, 온라인 및 우편 접수 가능

최동원 | 입력 : 2020/06/24 [10:08]

 

청년 아이디어가 영등포 바꾼다…공간재생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영등포구가 청년 창업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공간을 재발견해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0 영등포 청년 공간재생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이는 재능 있는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공간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 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되는 장기적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에서 진행하는 ‘청년 건축인 육성 및 창업 지원책’의 일환으로 청년 5팀을 선발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영등포청년건축학교는 건축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난 2018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조성된 시설이다.

프로젝트는 오는 11월까지 지속되며 주제는 사회적 경제 청년 사업가 발굴 및 사회적 경제 생태계 구축 건축·건설 기술을 활용한 지역 밀착형 문제 해결 낙후지역 개선 등이다.

또한 지역 내 공간에 대한 혁신적이고 참신한 주제라면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영등포 청년 공간재생 프로젝트’는 서울시 거주 만 39세 이하의 청년 5팀을 선발하며 1차 서류 심사 후 2차 면접에서 사업 타당성, 실행력, 파급효과 등을 심사한다.

7월 말경 구 홈페이지에 합격 팀을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7월 10일까지 영등포청년건축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 또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로 우편 제출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공간 재생과 청년창업 활성화, 두 토끼를 잡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영등포구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