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볼거리 많다...광광명소 안내

마이산 산책 등 연인의 길과 산약초타운 별빛소리 정원 소개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5/04 [11:56]

진안군, 볼거리 많다...광광명소 안내

마이산 산책 등 연인의 길과 산약초타운 별빛소리 정원 소개

이영노 | 입력 : 2020/05/04 [11:56]

▲ 진안마이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정신적으로 지친 요즘 마이산 주변 산책 명소인 ‘마이산 연인의 길’과 ‘산약초타운’ 2곳을 소개한다.

 

▲ 진안 여인의 길  © 이영노

 

사랑고백의 명소로 자리 잡은 마이산 연인의 길은 부부봉 두 봉우리 사이의 탐방길이다. 마이산도립공원 북부 주차장부터 정상에 이르는 1.9㎞의완만한 경사와 우거진 숲은 그 자체가 자연과 하나 되는 공간이다.

 

  © 이영노

  © 이영노

 

또한, 이곳을 사랑을 테마로 한 연인의 발전단계를 나타내는 조형물과 이벤트 플레이트로 새롭게 단장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핑거하트와 하트트리로 시작하는 조형물은 스마일존, 포옹존, 뽀뽀존, 키스존, 하트존, 프로포즈존, 조선개국의 설화가 깃든 이성계 조형물까지 이어진다.

 

  © 이영노

 

또 다른 힐링 명소는 산약초타운 별빛소리정원이다.

 

낮에는 사상체질원, 약초원, 생태학습장 등 테마별로 꾸며진 산약초타운 산책로에서 산책을 즐기고, 밤에는 지난해 설치된 경관 조명이 설치된 별빛소리정원에서 멋진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다.

 

산책길 곳곳에 은하수조명, 반디조명, 축광석, 꽃조명, 갈대조명, 동물조명, 달조명 등 자연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별빛세상을 구현해 고품격 야간 관광명소로 탈바꿈했다.

 

안계현 과장은 “미슐랭 그린가이드에 소개돼 별 세개를 받은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마이산에서 연인·가족과 함께 한적하고 사랑스러운 산책길을 걸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관광명소,안계현,마이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