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산림욕장 2단계 조성사업 무장애길 개통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편안하게 산림휴양 즐길 수 있어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0/18 [18:34]

계양구, 산림욕장 2단계 조성사업 무장애길 개통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편안하게 산림휴양 즐길 수 있어

오늘뉴스 | 입력 : 2019/10/18 [18:34]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무장애길을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임학공원에서 계양구산림욕장 출렁다리까지 연결되었던 무장애길을 계양산 중턱까지 연결하는 계양구 산림욕장 2단계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무장애길을 개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비 9억 원을 지원 받아 총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산림욕장 내 무장애 데크길을 600여 미터 확대 조성하고 휴게시설을 확충하였으며, 우리나라 고유수종인 구상나무를 심었다.

 

또한 올해 산림욕장에서 계양산성까지 연결되는 무장애길을 확대 조성해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산림 이용에 제약이 있었던 보행취약층을 포함한 구민 모두가 제약 없이 편안하게 산림휴양과 역사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형우 구청장은 “산림욕장의 무장애길 조성과 더불어 보행약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산림 휴양 프로그램 운영으로 열린 등산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두를 위한 보편적 산림 복지 기회를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