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교육행정직 신규임용예정자 대상 특강

‘공정에 공감을 더한 공무원이 되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9/17 [15:43]

도성훈 교육감, 교육행정직 신규임용예정자 대상 특강

‘공정에 공감을 더한 공무원이 되길’

오늘뉴스 | 입력 : 2019/09/17 [15:43]

▲  인천시 교육감이 교육행정직 신규임용 예정자 특강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6일(월) 신규 임용예정 지방공무원 116명을 대상으로 「우리는 교육공무원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특강에서 “교육을 중심에 둔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공정에 공감을 더한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인천 교육의 비전인 ‘삶이 자라는 우리 인천교육’을 함께 실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인천교육연수원에서는 16일(월)부터 27일(금) 까지 10일간 ▲ 공무원으로서의 소명 ▲ 생산성 ▲ 강점기반 업무 등 3개의 키워드를 중심로 신규자 교육이 시행되는데 이에 따른 교육과정은 ▲ 퍼스널 브랜드 성공전략 ▲ 성과를 향한 셀프리더십 ▲교행인의 정리력 ▲ 공무원의 강점혁명으로 구성했다.

 

한 교육생은 “우리가 왜 교육행정인으로서의 브랜드를 가져야 하는 것인지, 어떻게 하면 그것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혜경 원장은 “기존의 직무중심 교육과정에서 공무원의 자기 성장과 전문성 강화로 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면서 “성장을 통해 행복감을 느끼는 공무원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