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10.9~13’홍삼축제 준비 활발

진안홍삼축제를 이끌 청소년 축제기획단을 모집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6/26 [06:27]

진안군, ‘10.9~13’홍삼축제 준비 활발

진안홍삼축제를 이끌 청소년 축제기획단을 모집

이영노 | 입력 : 2019/06/26 [06:27]

▲ 진안군 홍삼축제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이 2019 진안홍삼축제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청소년 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관내 거주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1학년 ~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이다.

 

참가신청은 진안군 청소년수련관 사무국(1324yuk@naver.com)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신청기간은 7월 4일 까지다.

 

신청서는 진안홍삼축제홈페이지(http://jinanfestival.com)또는 진안군 청소년수련관(http://www.youthjinan.kr)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15명 이내의 활동인원을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 축제기획단은 7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 축제기획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홍삼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강사의 사전교육과 팀별 과제 진행 등을 통해 축제 실무 능력을 키울 예정이며, 축제 기간에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축제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 기획단은 활동에 대해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 시상도 검토 중이다.

 

정순석 담당팀장은 “청소년들이 축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함으로써 미래의 축제전문가로 성장하고 진안홍삼축제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적극 참여하여 진안홍삼축제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진안홍삼축제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