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5급 상당 관리자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효율적 조직문화 형성 기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25 [15:40]

인천시교육청, 5급 상당 관리자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효율적 조직문화 형성 기대

오늘뉴스 | 입력 : 2019/04/25 [15:4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본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5급 상당의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25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도 인천시교육청 정책 현안을 중심으로 시대변화에 반응하는 공무원상과,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 했다.

 

워크숍의 시작은 ‘혁신의 시대!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경기도 교육청 신승균 학교정책과장이 문을 연 후 이후 2부에서는 ‘상상하는 공무원이 되자’라는 주제를 교육감이 발제 후 토론과 공론을 거쳐,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형식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지난 2월 실시된 4급 이상 간부 워크숍에 이어 5급 상당 직원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소통을 통한 협업체계 구축 및 일하는 방식 개선 등 현장 지원 중심의 인천교육으로 한걸음 전진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본 워크숍을 통해 “리더의 명령과 지시가 없어도 자율과 창의적으로 움직이는 인천시교육청의 조직문화가 조성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