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52회 과학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19 [19:55]

인천시교육청, 제52회 과학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4/19 [19:5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제52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요일에 과학터치와 연계하여 일반 학생과 시민 300여명이 참석하는 등 기존의 내빈 소개와 시상식 위주의 기념행사를 벗어나 과학을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과학의 날은 1967년 4월 21일 설립된 과학기술처 탄생 1주년인 1968년 4월 21일부터 과학의 날로 지정되어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과학의날 기념행사는 인천고잔초 홍문선교사의 금요일에 과학터치 도입강연을 시작으로 과학의 날 기념식을 마친후 금요일에 과학터치 본 강연(순천향 대학교 이만열 교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장관표창을 포함한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장학증서 수여식도 진행됐는데 장학금은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한 교사들과 두산연강재단의 일대일 대응 출자로 조성되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광용 교육국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인재를 키우는 과학교육 실현을 위해 우리교육청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창의와 열정으로 미래사회에 도전하는 학생들을 적극 돕고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과학 나눔을 실천하려고 한다”는 의지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