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제전진안향우회 제70주년 기념식...17일 전주 르윈호텔

한승헌 전감사원장, 이항로 군수, 윤석정 전북일보 사장, 정동영.이광수 국회의원, 신갑수 군의장 등 참석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1/17 [23:20]

진안군, 제전진안향우회 제70주년 기념식...17일 전주 르윈호텔

한승헌 전감사원장, 이항로 군수, 윤석정 전북일보 사장, 정동영.이광수 국회의원, 신갑수 군의장 등 참석

이영노 | 입력 : 2019/01/17 [23:20]

▲ 17일 재전진안향우회 기념식서 윤석정 전북일보사장이 진안사랑 장학금 1000만원을 이항로 군수에게 전달했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제전향우회 제70주년 기념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17일 오후 6시30분 전주르윈호텔에서 최인규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 진안의 자랑 고귀한 분들이 참석하여 더욱 빛냈다.

 

▲ 한승헌 前감사원장,윤석정 사장, 이항로 진안군수, 정동영.김광수 등 국회의원 등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이영노

▲ 김대섭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     © 이영노

▲ 이기선 부회장의 참석자 내빈소개 ...명꽤.통꽤.상꽤    © 이영노

 

이날 한승헌 前감사원장, 임수진 前 농촌공사장, 정동영.이광수 등 국회의원, 이항로 진안군수, 이한기 전북도의원, 안호영 부인 강은희 여사, 조준열 의원, 백은기 등 부회장단, 원봉진 진안애향운동본부장, 허남규 진안농협장, 전해석 산림조합장, 정종옥 부귀농협장, 신인성 진안인삼농협장, 남관우. 김종담 등 前의원, 정현수 수출입은행 전주지점장, 김윤식 전주시개인택시조합장과 각 면 향우회장 및 향우회원 1000여명이 참석했다.

 

▲ 진안의 거목들의 건배...윤석정(전북일보사장) 회장과 이항로 진안군수     © 이영노

 

최인규 사무국장의 진행모습     © 이영노

 

▲ 재전진안향우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간부회원들     © 이영노

 

다음 직장향우회는 전북도청, 전주시청, 교정, 농협, 전북은행, 의.약사회, 개인택시, 마이산 친묵, 마이산향우회, 휴비스, 청년향우회 등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어 윤석정(전북일보 사장) 회장의 으뜸향우상에 김형식(성수), 특별공로상에 이상화(상전), 전북북도지사표창에 허현(진안). 김병구(성수).김종선(부귀), 재전진안군향우회장 감사패에 허영창(안천). 방상근(용담).유청수(성수).노기우(진안군청).이보순(진안군청).이현정(진안군청) 등이 각각 수상했다.

▲ 김형식(좌) 으뜸향우상, 이상화 특별공로상     © 이영노

▲ 전라북도지사 표창...허현.김병구.김종선 등     © 이영노

▲ 재전진안향우회장 감사패 ...    © 이영노

▲ 이항로 군수의 감사패...김인권.소병진.이오순 등     © 이영노

 

다음으로 이항로 진안군수 감사패에 김인권(상전).소병진(상전).이오순(마령) 등이 받았다.

 

이어 윤석정(전북일보사장) 회장의 진안발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이항로 군수에게 전달식도 진행됐다.

 

이날 이기선 부회장의 각 기관장 소개 및 덕담진행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환영의 박수로 인사해 하나된 진안의 참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이항로 군수의 진안발전을 위한 추진계획 발표 및 오는 1.25일에 전주호성동에 로컬푸드 직매점 개설 발표에 향우회원들은 든든하다며 뜨거운 박수로 응원했다.

 

▲ 이항로 군수의 덕담     © 이영노

 

또한 정동영 국회의원은 “도내 14개 시군을 다 가 봐도 진안향우회처럼 단체가 잘되는 곳은 없었다.”며 “여러 진안선배님을 위해 저를 비롯 김광수 의원, 안호영 의원들과 함께 국가예산 따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인사하자 참석자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 정동영 국회의원의 덕담은 최고라고 칭찬했다.     © 이영노

 

이어 윤석정 회장은 “3번이나 사장직을 연임하게 됐지만 맡겨준 업무에 소임을 다해 전북일보를 발전시키겠다.”며 “여러분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교훈으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인사했다.

 

또한, 초청 가수로 마령출신 황혜미 가수, 성악가 소프라노 고은영과 테너 조창배, 피아노 윤가희 의 음률은 참석자들을 매혹시켰다.

 

한편, 재전진안향우회의 마무리인사는 이기선 부회장의 “땡뀨”제의가 더욱 힘을 보탰다.

*기타

▲ 초청 인사 ...이익희.    © 이영노

임수진 前농촌공사장과 이한기(좌) 도의원, 강은희(우) 안호영 의원부인     © 이영노

▲각 면 회장단들     © 이영노

▲     © 이영노

▲ 제70주년 기념탑     © 이영노

▲ 재전진안군향우회 창립 70주년 케익컷팅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재전진안향우회,이항로,윤석정,전북일보,정동영,김광수,이한기,이기선,안호영,강은희,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