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우수 사학기관 5곳 표창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1/14 [16:50]

경기도교육청, 우수 사학기관 5곳 표창

오늘뉴스 | 입력 : 2019/01/14 [16:50]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18년 사학기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법인에 시상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18년 사학기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법인에 대해 14일 오후 시상했다.

 

이번평가는 도내 초ㆍ중ㆍ고 전체 138개 학교법인과 226개교를 대상으로법인, 인사, 재무·시설, 기타분야 27개 평가항목에 따라 법인및 학교운영 전반에 대해 진행됐다.

 

평가에서는 전체 사학기관의 평균점수가 작년 대비 2.2점(총점 100점) 높아졌는데, 특히 법인 운영비 집행한도액 준수 여부와 법인 이사회 회의 공개율, 개방이사 구성의 공공성 등의 분야에서 점수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전반적으로 사학기관의 공공성과 투명성이 다소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학교법인은 소농학원(송산고), 원천학원(신성중, 고), 한인학원(경기자동차과학고), 동림학원(남사중), 김포대학(통진중, 고) 등 총 5개 법인으로, 도교육청은 우수기관에현안사업비 등 재정 지원 시 인센티브를부여하고, 각종 연수 및 표창 추천 시에소속 직원을 우선 선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수여식에서“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건전하고 내실 있게 사학을 경영해 주셔서 좋은 평가 결과가 나왔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사학 경영 혁신은 수준 높은 공공성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