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체계 변경 시행

내년 1월 1일부터 재활용품 민간위탁 전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2/12 [10:42]

남동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체계 변경 시행

내년 1월 1일부터 재활용품 민간위탁 전환

오늘뉴스 | 입력 : 2018/12/12 [10:4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내년도 1월 1일부터 생활페기물 수거체계를 변경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문제점으로 제기된 배출과 수거의 불균형으로 인한 수거 지연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우선, 청소대행구역을 기존 5개 권역에서 7개 권역으로 세분화하여 수거 인력과 청소차량 등 장비를 확대한다.

 

구 직영으로 운영하던 재활용품 및 가정사업계(가연성)폐기물의 수집․운반처리를 민간위탁으로 전환하고 배출 요일도 일부 변경한다.

 

품목별 배출 요일은 ▲재활용품은 매주 일, 화, 목으로 변경, 배출 시간은 종전과 같이 17:00~24:00, ▲가정사업계(가연성)는 일반생활폐기물, 음식물류 폐기물과 같이 주 5일(일, 월, 화, 수, 목), 17:00~24:00 배출하고 다음날 수거 처리된다.

 

특히, 구월동 모래내시장, 논현동 소래포구 등 주말 시간대 이용이 많은 취약지역은 지역 특수성을 고려해 별도 기동반을 편성, 생활폐기물 미 수거로 인한 구민 불편을 없애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거 체계 변경은 구민의 생활폐기물 분리 배출 편의 및 수거 효율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며 “배출 요일과 시간에 맞추어 생활 폐기물을 배출하여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구민의 동참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