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언론홍보 활성화를 위한 교육

보도자료 작성요령과 사진 촬영기법 등 소개...설득력 있는 기사를 위해

이영노 | 기사입력 2015/06/20 [11:29]

전주시, 언론홍보 활성화를 위한 교육

보도자료 작성요령과 사진 촬영기법 등 소개...설득력 있는 기사를 위해

이영노 | 입력 : 2015/06/20 [11:29]
▲ 전주시 상징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시장 김승수) 공무원들이 시정홍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19일 한국전통문화전당 교육실에서 청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청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언론대응을 통해 시정홍보의 효과를 높여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도자료 작성 방법과 보도사진 촬영기법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효과적 시정홍보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전북일보 이경재 수석논설위원은 보도자료의 개념과 언론 친화적 작성법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글쓰기의 기본 원칙과 보도자료의 작성 절차, 구성요소, 기사형 보도자료의 본문작성 기본문법도 함께 소개했다.

 

이 논설위원은 “좋은 보도자료는 내용에 뉴스 가치가 풍부하게 담기고, 알기 쉽고 명료하게 쓴 것”이라며 “주제나 개념이 불분명하고 어려운 용어를 남발하는 등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내용으로는 남도 설득시킬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이날 이밖에 참석자들에게 ▲잘 쓴 신문기사를 그대로 옮겨 써 볼 것 ▲말하려는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해볼 것 ▲문장에 자신이 없을 때는 소리 내어 읽어볼 것 ▲배포 전 사전점검을 철저히 할 것 등 좋은 보도자료 적성을 위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구대식 전주시 공보담당관은 “언론을 통한 시정홍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청원들의 홍보마인드와 역량을 높여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이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