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섬 신안군 하의도서 故 김대중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모식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8/18 [22:03]

평화의 섬 신안군 하의도서 故 김대중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모식

강효근 | 입력 : 2014/08/18 [22:03]

▲ 고 김대중 대통령 생가가 있는 신안군 하의도에서 서거 5주기 추모식이 열렸다.     © 강효근

[신안=강효근 기자] 평화의 섬 신안군 하의도서 고(故) 김대중 대통령 서거 5주기를 맞아 18일 추모식을 했다고 신안군이 밝혔다.

신안군에 따르면 18일 오전 10시부터 김대중 대통령 생가에서 송경일 신안 부군수와 신안군의회 의원, 기관 단체장, 면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 김대중 대통령의 5주기 추모식이 열려 헌화와 분향, 추도사, 추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서거 5주기를 맞아 민주주의와 민족의 화해 협력을 위해 평생을 바치신 고인의 뜻을 다시금 새기며 희망찬 내일을 각오하고,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과 유지를 받들기 위해 마련됐다.

하의면 추모위원회 위원장 강성삼씨는 “8월 한 달을 추모기간으로 정하고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을 돌아보고 그분이 이루려 했던 가치와 꿈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추모식 이후에는 생가 내에 마련된 추모관에서 추모 글 남기기, 유품사진전시회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